한국거래소에서 사이버 민원을 접수합니다.
한국거래소는 고객 여러분의 불편 및 건의·요청사항을 신속, 공정, 친절,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민원 접수방법
방문, 우편, 전신, 팩스, 컴퓨터통신
  • 민원인의 의사표시 서류 증명이 불필요한 경우 구술 또는 전화 신청 가능
민원 접수처
각 사업본부 민원담당
  • 부산본사 : 경영지원본부(051-662-2183), 파생상품시장본부(051-662-2804)
  • 서울사옥 : 유가증권시장본부(3774-9591), 코스닥시장본부(3774-9653), 시장감시본부(3774-9039)
민원 처리기한
민원 처리기한
종 류 내 용 처리기한
이의신청, 진정, 건의 또는 질의
  • 거래소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및 진정
  • 제도 및 규정에 대한 건의 또는 질의
7일
  • 제증명의 경우 공시제출시스템(상장증명서), 회원업무시스템(손해배상공동기금잔액 증명서, 보증금예탁 증명서, 회원 증명서, 주식소유 증명서) 및 청산결제시스템(거래증거금예탁잔고 증명서)등 관련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민원 불문처리 대상
  • 민원인의 주소, 성명 등 신분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
  •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• 관련 법령, 판례 등에 비추어 명백하게 받아들일 수 없는 경우
  • 재판 계류 중이거나 수사중인 사항 등의 경우
  • 시장감시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한 사항의 경우
  • 타인을 해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적시하였음이 판명된 경우
  • 민원의 내용이 막연하여 불분명한 경우
  • 정치문제에 관련된 경우
  • 동일인으로부터 동일내용의 민원서류가 3회 이상 계속 접수된 경우
  • 보안에 저촉되는 사항의 경우

기타 문의사항은 콜센터(1577-0088)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컨텐츠 문의
  • 총무팀 02-3774-8589